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쿠콘, 오토비긴즈 및 카마트와 ‘자동차 시세정보’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19.09.24  00:43:59

공유
default_news_ad2

- 2000만대 이상 차량 정보 분석 통해 시세, 제원 등 빅데이터 기반 차량정보서비스 제공

왼쪽부터 카마트 김흥곤 대표, 쿠콘 김종현 대표, 오토비긴즈 박정만 대표가 빅데이터 기반 자동차 시세정보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장영환)이 온라인 자동차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기업 오토비긴즈(대표 박정만), 자동차 시세 정보 전문기업 카마트(대표 김흥곤)와 ‘빅데이터 기반 자동차 시세정보 제공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쿠콘과 오토비긴즈, 카마트는 3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소유자가 검증된 차량 정보를 API상품으로 개발하고, 이를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서비스한다.

이번 협약으로 제공하게 되는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상품은 차량의 사양과 수리·정비 이력은 물론이고, 5만3000여개 차량 모델의 시세 정보를 기초로 중고차 시세 정보도 제공한다.

기존 차량 정보 서비스의 경우 차량 소유자를 확인하는 절차 없이 타인의 차량번호 입력만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여 정보 신뢰성 논란이 있었다.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상품은 본인이 실 소유한 차량 정보만 조회할 수 있어 정보 신뢰성과 함께 개인정보 보안도 크게 향상된다.

이 상품이 출시되면 자동차 담보대출을 취급하는 여신금융회사, 자동차 보험가입과 사고차량 손해보상을 취급하는 자동차보험사, 마이데이터 사업을 영위하는 핀테크 기업과 중고차 판매 플랫폼 사업자 등 다양한 고객이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정보 수집·연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가치 있는 API 상품을 지속 발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비긴즈 박정만 대표와 카마트 김흥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동차 정보에 대한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세계 수준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 쿠콘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차량 정보 시장의 견인차가 되겠다”고 뜻을 모았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비즈포아이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