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스너, 남선알미늄 스마트공장통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수주

기사승인 2020.10.13  23:02:50

공유
default_news_ad2

- 3개 사업장 스마트공장 구축 및 ERP 리뉴얼 추진

▲ 개념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너(대표 서진석)는 ‘SM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남선알미늄의 스마트공장 통합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선알미늄의 창호 부문(대구 본사 사업장), 자동차 부문(구미사업장), 금형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정밀기술 부문(부산사업장)에 이르는 3개 사업장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ERP 리뉴얼 통합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선알미늄은 구매/영업관리, 생산/물류관리, 인사/급여관리, 활동원가관리, 결산/회계관리 등 기업 업무 시스템 전반에서 생성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선알미늄의 황성재 경영관리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기업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것은 기존 시스템관리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에서 결정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시스템 도입 배경을 밝혔다.

시스너 서진석 대표는 “이번 사업의 수주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인력 및 솔루션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자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남선알미늄의 스마트제조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ERP 솔루션은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이 스마트공장 솔루션은 시스너가 자체 개발한 abcMES가 공급될 예정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비즈포아이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