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이지에이웍스, 메가존클라우드와 데이터플랫폼 구축 MOU

기사승인 2020.07.29  02:42:28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업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공동 추진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좌)와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가 클라우드 기반 고객 데이터 플랫폼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기업고객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와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데이터 활용을 주축으로 하는 기업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구축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클라우드 컴퓨팅259, 인공지능(AI), 빅데이터78 솔루션 등 기술을 플랫폼으로 구축해 활용함으로써 기업 전략,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등 전반을 변화시키는 경영전략이다.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 핵심 워크로드와 고객 경험(CX) 등을 혁신한다.

양사는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관점 데이터 활용 방안과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서비스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기업 온-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 통합,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마케팅 자동화, CDP 구축 등을 추진한다. 하루 평균 17억건 이상 빅데이터를 학습하고 분석하는 아이지에이웍스 DMP를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 컨설팅 역량과 클라우드 전문성에 아이지에이웍스 AI 기술과 빅데이터 자산을 더해 기업 비즈니스 성과를 혁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데이터는 미래의 석유”라며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액셔너블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소비 중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상협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비즈포아이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